사실 블로그를 시작한 건 실행동력 프로젝트를 알리기 위함이었다.
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실행동력 프로젝트를 운영한지 4년이 넘었다.
일 방문자 수 천 명, 애드포스트 수익 월 1만 5천원 정도
블로그 방문자 수가 타 블로그와 달랐던 점은 네이버 유입과 구글을 통한 유입비율이 별로 차이가 없었다.
블로그 일 방문자 수가 5천 이상 나오는 사람의 블로그 유입은 네이버가 90프로 이상이었지만 내 블로그는 일 방문자가 천 명정도였다.
2019년 11월 한 달의 블로그 유입 분석을 보면 네이버가 37프로, 구글이 20프로다.
그리고 순수 검색을 통한 유입을 비교하면 그 비율은 구글이 네이버를 제치고 압도적이다.
구글이 67프로, 네이버가 25프로다.
이런 통계 데이터를 확인했을 때 내 블로그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는 구글 애드센스에 더 최적화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.
그래서 지금부터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를 함께 운영할 생각이다.
한 달 단위로 방문자 수를 비교할 생각이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이 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도 비교할 생각이다.
'실행동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추천 - 밀리의 서재 (0) | 2019.12.13 |
---|